맛집 . 건강 이야기

정신에 관한 18가지 사실

임기종 2018. 10. 18. 15:56
728x90




1. 대화를 하는 동안 팔뚝을 만지거나 오른쪽 귀 방향으로 말을 하면 더 큰 공감력을 얻는다는 것이 입증되었다.

2. 또한 사람은 무언가를 지어낼 때 상대방을 오른쪽 방향으로 올려다보는 경향을 보인다. 만약 정말로 무언가를 기억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면 왼쪽 방향으로 아래를 내려다본다.

3. 면접 때 안경을 쓰면 직장을 갖게 될 확률이 높아진다. 안경은 무의식적으로 전문가적이고 지적인 인상을 준다.

4. 사랑을 잊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은 17개월 26일이다.

5. 한 연구에 의하면 화상을 입을 때 특성 뇌세포가 활성화된다. 흥미로운 점은, 우리가 고백했는데 거절당할 때 같은 뇌세포가 활성화 된다는 것이다.

6. 우울증을 앓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배나 더 많이 꿈을 꾼다.

7. 사랑하는 사람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육체적 고통을 44%까지 줄일 수 있다. 거의 일반적인 진통제의 효과와 같다.

8. 가정 폭력에 노출된 어린이들의 두뇌는 전쟁에서 싸우는 군인들과 비슷하게 작동한다. 어떤 생각을 더 많이 할수록, 뇌 속에 더 깊은 각인을 남기고, 그 생각이 더 쉽게 떠오른다. 이렇기 때문에 바로 지속적이고 고무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좋다.

9. 비디오 게임은 헤로인 만큼 강력한 중독을 유발할 수 있다. 이 물질은 의지력과 관련이 있는데, 의지력의 세기는 인간의 두뇌 안에 있는 산소와 포도당의 양에 크게 좌우된다.

10. 지치거나 배가 고플 때, 요청을 거절하거나 특정한 목표를 추구하기가 더욱 더 어려워진다.

11. 90분이면 평균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진다. 따라서 중요한 과제를 하더라도 틈날 때 휴식을 취해야한다.

12. 두뇌 안의 뉴런은 다양한 방법으로 연결되어있다.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, 백만의 10제곱이다. 만약 뇌가 하드 드라이브라고 한다면, 최대 4테라바이트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다.

13. 뇌는 평균 1.5킬로그램밖에 나가지 않지만 몸이 사용하는 에너지와 산소의 20퍼센트를 소모하는 이유가 바로 이렇기 때문이다.

14. 미국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인공 색소나 방부제 없이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지능 검사에서 14%더 높은 점수를 얻는 것으로 밝혀졌다. , 우리가 먹는 것은 우리의 뇌 기능에도 영향을 미친다.

15. 엄청난 능력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뇌는 환상과 실제 경험을 잘 구별하지 못한다. 따라서 누군가는 영화를 볼 때 마치 실제 세상에서 일어난 것처럼 여기기도한다. 마치 영화의 일이 실제 일어나는 것처럼 슬픔, 두려움, 즐거움을 느낀다.

16. 사람들은 거짓 기억을 가지고 있다. 한 실험에서는 자원 봉사자들의 사진을 속이고, 단 한번도 만난 적 없는 상황이나 사람들과 있도록 했다. 이 사진들을 보자마자 대부분이 마치 기억이라도 하는 듯 그 사진에 대한 일화와 세세한 내용을 들려줬다.

17. 믿기지 않겠지만, 사람들은 생각보다 운이 맞는 명언을 더 믿는 경향이 있다.

18. 특히 정신적으로 공감할 경우, 타인의 물리적인 피해를 본인이 똑같이 느끼는 경우가 있다. 이는 경험을 재현해 내는 거울 뉴런이라고 불리는 세포가 뇌에 있기 때문이다.

출처

https://www.google.co.kr/amp/s/wonderfulmind.co.kr/18-interesting-facts-mind/amp/